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하늬 미스코리아 김태희 투애니원 유령 임신 딸 유퀴즈 인재

by 뚱2님 2023. 1. 19.
반응형

유퀴즈 출연 이하늬 나이 1983년 3월 2일생이다. 2023년 기준 나이 39세이다. 2022년 6월 딸 이름 아리를 출산했다고 한다. 출산 후 공식 복귀작이 유퀴즈 출연이다.


영화 복귀자 유령 홍보

이하늬 유퀴즈 출연 이유는 영화 유령 홍보차 나왔다. 유령은 일제강점기 할 일 조직 유령을 소재로 다섯 명이 한 호텔에 갇혀 서로를 의심하고, 공작하는 일종의 마피아 게임 같은 영화다. 


이하늬 대표적 경력 국악

이하늬 언니 이슬기 가야금 연주 대통령상 수상하고 남동생은 대금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고 엄마는 문재숙으로 국가무형문화재 제23호라고 한다. 이하늬 또한 국악 했는데 연예계에 빼앗긴 국악인이라고 한다.

어릴 적 국악 패밀로 인해 넘지 못할것이라는 압박이 있었다고 한다. 엄마와의 비교 또 언니와의 비교당하면서 자랐다고 한다.

 

그리고 이하늬는 어릴 때 가만히 있는걸 무척 힘들었다고 한다. 가야금은 앉으면 한 시간 정도를 앉아서 여눚해야 된다고 한다. 유초신지곡 같은 경우 50분 정도 계속 연주가 시작된다고 한다. 1교시 시작 되면 종 치면서 그 곡이 끝난다. 수련 그 자체라고 한다.

 

그런데 가만히 벽 보고 10시간씩 연습하는 훈련을 받는것이다. 이하늬는 그것이 너무 힘들었다고 한다. 국악은 자의 반 타의 반으로 했다고 한다. 사람은 태어난 환경이 매우 중요하다. 어떤 부모를 만나느냐에 따라 생활이 달라진다.


연예계 데뷔 이유 김태희와 인연

이하늬와 김태희는 스키부 선배로 만나게 된다. 이미 그 당시 김태희 때문에 서울대 스키부가 엄청 유명해졌다고 한다. 그 당시 서울대에서 김태희는 예수님이었다고 한다.

그 당시 서울대 스키부 여자 따로 남자 따로 착하게 손뼉 치고 놀았다고 한다. 그리고 이하늬는 거기서 테이블을 접수하고 신나게 놀았는데 김태희가 연예인 활동에 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물었다고 한다.


이하늬 과는 YG에서 가수 활동 하기 위해 1년 반 동안 연습생으로 있었다고 한다. 대학원 붙고 하고싶은 걸 하기 위해 오디션을 보고 새벽에 일어나서 연습하고 수업 듣고 오후에 춤추고 연습하고 새벽까지 쪽잠을 자고 다시 새벽에 나가서 생활을 했다고 한다. 낮에는 대학생으로 밤에는 연습생으로 이하늬의 이중생활을 했다고 한다.

 

실제로 투애니원 공연장에 놀러가고 한다고 한다.


이하늬 미스코리아 나간 이유

어머니 권유로 나갔는데 처음에 이하늬는 나갈 생가기 없다 그런데 나가기까지 엄마와 다툼이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세계 대회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현대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세계 미인대회에 나갔다.


배우 데뷔

첫 데뷔작은 뮤지컬로 시작했는데 스스로 연기 부족한 것을 느꼈고 스스로 시간을 투자해서 훈련의 시간을 가졌다고 한다. 미스코리아를 배우로 넘는 것이 쉽지 않았다고 한다. 그런데 침묵 영화로 연기에 대해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같이 연기한 최민식은 이하늬를 이렇게 평했다고 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