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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틱톡 숏폼 광고 집행 방법 노하우 꿀팁 주의사항

by 뚱2님 2024.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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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틱톡 숏폼 광고 집행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광고 할 쇼츠 영상 점 3개 클릭!

 

누군가에게 공유할 때 쓰는 곳이다.

프로모션 클릭!
광고 집행 창이 뜬다.

 

틱톡은 인스타 릴스와 유사한 광고 구조를 가지고 있다.

 

틱톡의 광고를 할 수 있다면 릴스 광고도 쉽게 할 수 있다.

 

더 많은 동영상 조회수는 말 그대로 더 많은 동양상 조회수를 틱톡에서 만드는 것이다.

 

사람들에게 그만큼 노출한다는 것이다.

 

아래 사진은 더 많은 웹 사이트 방문수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이다.

 

외부 URL 링크가 있다면 URL을 입력해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다. 

 

외부 링크를 통해 커머스를 일으켜야 된다면 지금 쇼핑을 선택하면 됩니다.

 

커머스란?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고파는 상거래 활동을 말한다.

 

SNS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것을 소셜 커머스라고 한다.

 

인스타그램 쇼핑, 틱톡,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더 많은 팔로워는 말 그대로 틱톡 계정에 많은 사람들이 들어올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추천하지 않는다.

 

숏폼 광고 영상을 보고 팔로워 할 가능성이 낮다.

 

돈을 써서 광고하는데 추천하지 않는다.

 

다음은 메시지 더 보기이다.

 

디렉트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사람을 모두로 설정하면,

 

다른 사람들이 광고를 보고 우리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메시지 더 보기를 사용하는 경우

 

우리가 커머스(SNS에서 상품을 파는 목표)를 목표로 삼았거나

 

링크를 통해서 무언가 액션을 취해야 하는 경우

 

사용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디렉트 메시지 보낼 수 있는 사람

 

반드시 "모두"로 설명해야 된다.

 

그래야 광고를 보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다음은 더 많은 프로필 조회수이다.

 

말 그대로 광고를 통해서 숏폼 영상이 노출이 되게 되면

 

노출된 영상을 통해 우리의 틱톡 프로필을 조회가 만드는 것이다.

 

이 기능은 더 많은 팔로워 보기와 유사한 점이 있다.

 

프로필이 마음에 들면 팔로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더 많은 동영상 조회수에 대해 알아본다.

 

더 많은 동여상 조회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뜬다.

 

 

기본 사용자는 틱톡에서 선택해 주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 영상을 봤던 사람 또는 우리 영상을 보고 반응했던 사람

 

하트를 누른다든가 댓글 달았다든가 하는 사람을 자동으로 판단해서 광고를 뿌린다.

 

내 채널의 팬층이 두껍다고 괜찮은 광고 효과이다.

 

그게 아니라면 사용자 지정을 할 수 있다.

 

대부분의 광고 채널은 팔로워도 많지 않고

 

지속적인 콘텐츠 업로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 지정을 클린다.

 

 

타깃 설정할 때는 첫 번째로 성병 연령을 선택할 수 있다.

 

나이대 선택 하기하기 전 플랫폼 사용자 나이대를 고려하면 좋다.

 

유튜브 경우 전체 나이대별로 많이 사용하지만

 

틱톡의 경우 대부분 젊은 층이기 때문에

 

20~30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선택했다면 우측 위 저장을 누르고

 

위치로 넘어간다.

 

위치는 대한민국 검색하면 된다.

 

이 지역 타깃은 우리 서비스가 특정 지역에만 운영하고 있을 때 쓴다.

 

예를 들어 서울에 위치한 땡땡 호텔 땡땡 음식점이라면

 

그 지역에 있는 사람들 위주로 광고하면 된다.

 

그런 게 아니라면 대한민국으로 설정하면 된다.

 

이제 마지막 관심사

 

 

관심사 같은 경우는 해당하는 주제가 있다면 선택하면 된다.

 

하지만

 

관심사 선택의 장단점이 있다.

 

장점은 핵심 타깃을 잡을 수 있다.

 

단점은 관심사가 정확하지 않다는 것이다.

 

너무 핵심 관심사만 선택하면

 

오히려 광고 효과가 줄어들 수 있다.

 

 

필요하면 설정하고 필요하지 않으면 설정하지 않는 것이 좋다.

 

저장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기본 시청자 기준으로 저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이 뜬다.

 

총예산 비용이 나온다.

 

계산은 기간 X  비용 하면 된다.

 

하루 만 원에 4일 설정하면 광고 총비용은 4만 원이다.

목표를 예상 동영상 조회수에 따라서 비용을 조정하면 된다.

 

4일 동안 75000 조회수 설정하면 16만 원의 광고 비용이 발생한다.

 

75000 조회수가 최대치이고 전부 나오지 않는다.

 

최소 13000 조회수에서 75000 조회수 가량 나온다.

 

그리고 넘어가면 선택한 거 확인하고 최종 결제하는 창이 나온다.

 

목표와 잠재 고객 제대로 설정했는데 다시 한번 확인한다.

 

예산 및 기간 다시 한번 확인한다.

 

확인 안 하고 광고 집행했다가

 

실수로 예상보다 많은 금액이 나갈 수 있다.

 

 

아래 부분 보면 충전이라고 나와있다.

 

틱톡은 다른 플랫폼 광고 집행과 다르게

 

카드 등록하면 카드에서 바로 돈이 빠져나가는 시스템이 아니라

 

미리 선결제 코인을 충전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충전하지 않으면 광고를 집행할 수 없다.

 

사전에 코인만 정확히 충전하면 광고는 문제없이 진행된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와 똑같은 방식이다.


 

틱톡 광고 설정 꿀팁

 

실제로 광고 집행한 결과 생각보다 좋은 효과가 나온다.

 

추가로

 

광고비로 총 100만 월을 지출할 예상이라면

 

주 단위로 광고 집행하는 걸로 금액을 나누고

 

첫 주에 월 ~ 일 7일간 나눠서 광고를 집행하고

 

내가 광고 집행하는 일자와 효과가

 

언제 효율성이 좋은 판단하고

 

2주 차에 범위를 효과가 좋았던 요일에 집중해서 광고를 집행한다.

 

그리고 가성비가 높다고 판단되는 일자가 어느 정도 감이 잡히면

 

3주 차 4주 차 그대로 집행하고 손익비를 따진 후

 

다음 달도 똑같이 진행하면 된다.

 

여기서 간과하면 안 되는 것이다.

 

이벤트 이슈로 인한 발생한거라면

 

다시 생각해 봐야 된다.

 

예를 들어 공휴일이 끼어 있거나

 

특정 이슈로 인해 광고노출 되었다면

 

다시 테스트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추가로 공휴일 휴일에 쓸 수 있는 광고가 따로 있으니

 

그날을 노려 광고하는 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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