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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인스타그램 릴스 광고 집행 방법 노하우 꿀팁 주의사항

by 뚱2님 2024.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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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신스타그램 릴스 광고 집행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먼저 자신이 광고하고 싶은 릴스 영상 핸드폰에 켠다.

 

그러면 게시물 홍보라고 뜨는데 이곳을 클릭힌다.

 

만약에 과거 광고 집행을 해봤다면

 

목표 선택이 아니라 다른 화면이 뜰 것이다.

 

다른 화면으로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연결할 것인가

 

연결하지 않을 것인가 라는 문구가 뜨게 된다.

 

오늘은 연결하지 않는다는 선택 한다.

 

이유는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로 광고해야 광고 효율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봤을 수 있다.

 

물론 세밀한 광고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장점에 비해 단점이 크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는 업데이트가 자주 이루어진다.

 

그래서 그 복잡한 로직에 따라 광고 업무하는데 많은 시간과 신경을 써줘야 된다.

 

숏폼 제작과 노출에 신경 써야 되는데

 

오히려 광고 로직에 대해 더 많은 시간을 들여 공부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즉 효율적인 관리를 하고 싶다면 숏폼 제작에 많은 시간을 들이고

 

광고는 집행은 단순화시키는 것이 좋다.

 

좋은 숏폼을 만들어 바이럴이 일어나면 비용을 들이지 않고 광고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프로필 방문 늘리기는 내 프로필에 방문을 늘려주는 것이다.

 

방문을 하면 팔로워 할 가능성 높다.

 

하지만 광고로 모든 게 100% 이뤄지지 않는다.

 

노출로 가능성을 올려주는 것이다.

 

100%는 없다는 것을 명심한다.

 

프로필에 중요한 링크를 올려놓았고 사람드링 봤으면 좋겠다면 프로필 방문 늘리기가 도움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수정을 클릭한다.

 

 

웹사이트 URL 직접 설명할 수 있다.

 

행동 유도 버튼을 설정할 수 있다.

 

더 알아보기 지금 구매하기 더 보기 문의하기 지금 예약하기 가입하기가 있다.

 

더 알아보기 경우 외부에 홈페이지가 있는 경우 사용하면 좋다.

 

지금 구매하기는 커머스랑 연결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사용하면 된다.

 

커머스란?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고파는 상거래 활동을 의미한다.

 

더 보기는 인스타 릴스를 바탕으로 유튜브로 연결시킬 수 있다.

 

문의하기는 서비스를 릴스로 홍보하고

 

카카오 채널 URL로 연결해서 서비스에 대한 문의를 받는 방식이다.

 

예약하기는 예약 시스템으로 바로 연결하면 된다.

 

예를 들어 미용 예약하는 URL를 연결하면 된다.

 

가입하기는 광고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 과거 보험 가입하기 했지만

 

요즘은 가입하는 확률이 거의 없기 때문에 광고비 낭비로 불린다.


다음으로 메시지 늘리기는 나한테 디렉트 메시지 늘리는 것이다.

 

사람들이 메시지를 보내도록 하는 것이다.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

 

인스타 릴스에서 많이 사용하는 광고는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프로필 방문 늘리기이다.

 

어떤 행동을 유도하거나 프로필 방문을 늘리기 위한 광고이다.

 

프로필 발문 늘리기를 사례로 알아본다.

 

프로필 방문 늘리기 클릭하면 타깃 정의가 뜬다.

 

특별 요구 사항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뜬다. 특별 요구 사항은 광고할 때조심해야 될 사항들이다. 금융 상품 대출과 정치 선거 관련 광고 경우 선택해야 된다.

 

위와 같이 특별 요구 사항이 아니라 자동이나 직접 만들기에서 광고를 집행한다.

 

인스타 광고 타깃 정의 자동은 나를 팔로워 한 사람 기준으로 혹은 우리 게시물에 반응했던 사람 기준으로 광고를 노출을 한다.

 

타깃을 고민하지 않고 빠르게 진행해야겠다면 자동으로 광고 집행하면 된다.

 

그게 아니라 직접 만들어야겠다면 직접 만들기를 클릭한다.

 

위치는 지역이나 설정하는 것이고 관심사는 입력을 하면 된다.

 

관심사 없다면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예를 들어 스포츠를 검색하면 관련 키워드가 아래 사진처럼 나온다.

 

추가로 내가 관심사를 입력하면 안 뜨는 키워드는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하지 않았다는 것이기에 광고해도 노출할 사람이 없다는 뜻이다.

 

이런 경우 관심사 설정을 하지 않는 게 더 좋다.

 

내가 입력했을 때 뜨는 관심사를 입력하면 된다.

 

연력 성별은 자신이 광고하고 싶은 연령대를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타깃이 수동으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여기서는 많이 사용하는 자동으로 광고 집행을 해보겠다.

 

인스타 릴스 예산 설정 방법

틱톡과 설정 방법이 유사하다.

 

예산 비용과 기간을 설정하면 금액이 나온다.

 

자신에 맞는 금액에 따라 광고 기간을 설정하면 된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일시 중단할 때까지 이 광고 게재이다.

 

광고 승인이 나게 되면 내가 광고를 중단하지 않으면 계속 광고를 한다는 것이다.

 

생각보다 실수를 많이 한다.

 

설정하고 까먹고 광고를 중단하지 않는 경우가 생긴다.

 

또는 회사 카드로 광고 걸어놨는데 담당자가 바뀐다든지

 

카드를 분실로 인해 계속 돈이 나가는 경우도 있다.

 

웬만하면 기간을 설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유는 가성비를 따져야 된다.

 

기간별로 광고 성과를 따지고 인사이트를 뽑아서 광고를 더 할지 아니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새롭게 광고할지 결정해야 한다.

 

여기서 인사이트란?

 

인사이트(insight) 영어는 통찰력 또는 직관으로 번역될 수 있다. 마케팅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의미는 소비자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말한다.

 

데이터 분석, 소비자 조사, 트렌드 분석 등을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숨겨진 욕구, 행동 패턴, 시장 변화 등을 파악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음으로 검토 단계이다.

 

여기서 결제 수단 추가는 카드로 하면 된다. 

 

해외 결제되는 카드 어떤 것이나 가능하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광고를 실행하면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하게 된다.

 

편할 수 있지만 광고 과정이 복잡해지고 업무가 많아진다.

 

즉 가성비가 떨어진다.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아래 게시물 홍보하기 누르면 보통 24시간 안에 광고 승인이 나서 광고가 진행되게 된다.

 

인스타 광고 인사이트 보기

광고 집행 했다면 데이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광고한 숏폼 영상의 좌측 아래 인사이트 보기를 누르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광고가 어떤 효과를 줬는지 알 수 있다.

 

광고 집행하는 중간에 계속 들어가서 확인하면서

 

광고 효율성이 좋다면 그냥 놔두고 효율성이 떨어지면 광고를 중단하고

 

새롭게 콘텐츠를 만들어 진행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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