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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마케팅이란? 4가지 요소 목표 어느 태권도 관장 마케팅 비법

by 뚱2님 2024. 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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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뜩 이런 생각이 들었다.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사전적 의미는 경영학의 한 분야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객을 유지 관리함으로써 고정고객을 만드는 모든 활동을 의미한다.


[ 마케팅 4가지 요소 ]

1. 제품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말한다. 제품의 품질, 기능, 디자인, 가격 등은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이다.

 

2. 가격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이다. 가격은 제품의 가치, 경쟁사 가격, 소비자 수요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결정한다.

 

3. 촉진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활동이다. 광고, 홍보, 판매촉진 등이 대표적인 촉진활동이다.

 

4. 유통

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이다. 유통은 제품의 가용성, 편리성, 비용 등을 고여하려 결정된다.

 


[ 마케팅 목표 ]

마케팅은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다. 마케팅을 통해 기업은 다음과 같은 목표를 가진다.

  • 매출 증대
  • 시장 점유율 확대
  • 브랜드 인지도 향상
  • 고객 충성도 제고

마케팅은 오늘날 기업 경영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다. 기업은 시장 환경의 변화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개선해야 한다.

 

마케팅은 위 말이 제일 중요하다. 시장 환경의 변화에 맞춰 전략으로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개선하는 것이다. 유튜브 쇼츠를 보다가 정말 딱 맞는 마케팅 영상 봤다.

 

 

태권도 관장의 마케팅 기법이다.

 

태권도 고객은 어린아이들이다. 어른이 아니다. 그렇다면 어린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찾아오도록 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잠시 곰곰이 생각해 보면 떠오르지 않는다. 위 영상의 아이디어를 떠오르려면 초등학생들의 삶에 녹아들어 가야 한다. 상대를 꼬시고 싶다면 상대의 삶에 녹아들어 가야 한다는 말이다.

 

위 쇼츠 내용은 초등학생들이 전부하는 메이플스토리 캐시를 주면서 마케팅을 하는 것이다. 다단계 형식으로 친구 데려오면 캐시를 주고 태권도를 등록하는 아이에게 메이플 게임 캐시를 주는 것이다. 바이럴을 타고 초등학교 내에 소문이 퍼지면서 초등학생들은 부모님에게 태권도 다니고 싶다고 말하면 부모는 태권도를 등록할 것이다.

 

건강을 위해서 태권도를 안끊어줄 이유가 없게 되는 것이다. 또 자녀가 하고 싶다는 건 다 들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까지 사로잡아 자연스럽게 태권도를 등록하게 되는 것이다.

 

이론적으로 마케팅 4요소에 적용시켜보면 제품 태권도는 기본적으로 잘해야 된다. 문제가 없어야 한다. 가격 또한 주변과 큰 경쟁요소가 되지 못할 것이다. 촉진 태권도 정보에 추가 혜택을 붙여 홍보 활동을 한다. 유통은 입소문으로 바이럴로 퍼트려 고객이 찾아오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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