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리스마 있는 사람 특징

by 뚱2님 2022. 10. 30.
반응형

신체 온도가 36.5도를 유지해야 건강을 유지하고 생존이 가능하듯이 사회적인 상황 안에서도 항상 같은 상태를 유지하려고 한다. 이것은 사회적 항상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인간을 포함한 모든 사회적 동물은 대립하는 두 개의 욕망에 끊임없이 지배당한다. 우리는 이것을 카리스마라고 말하고 카리스마에 대해 알아본다.

 

카리스마 규칙

하나는 다른 존재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자하는 욕망이고, 또 하나는 다른 존재와 친해지고 싶어 하는 욕망이다. 따라서 모든 관계에서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유익한 전략이다. 매력적인 내면의 규칙과 태도를 갖추는 빠른 방법으로 리더들의 행동을 배워보자.

 

리더 즉 카리스마 있는 사람들은 자신감을 가지고 외부의 비판에 쉽게 흔들리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매력적인 사람으로 인정받는다. 대부분의 리더에게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는데 자기 자신을 사랑하며 사람들을 자신의 세계로 쉽게 끌어들인다는 점이다. 우리는 이러한 리더들의 자질에서 자신감, 신념, 삶에 대한 전체적인 태도를 모방할 수 있다.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성은 끊임없이 당신의 태도를 관찰 중이다. 만약 당신이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뚜렷한 주장을 펼치며 매사에 긍정적인 태도로 살아간다면, 이성은 자연스럽게 당신에게 이끌려올 것이다. 또한 이런 내면을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리더로서의 삶을 살고 있다.

 

그들은 삶 전체에서 작은 성공을 이뤄가며 더 큰 자신감을 얻고 이성들로 하여금 자신에게 시선을 머물도록 한다. 당신이 삶의 리더로서 사회적 항상성을 이루고자 한다면 아래 자기 암시문을 숙지하기 바란다.

 

1. 나는 모든 사회적인 상호작용에 긍정적인 기여를 한다. 내가 사회적인 상호작용에 투입한 에너지로 인해 사람들은 나에게 더욱 끌린다.

 

2. 나는 상대가 만나본 이성 가운데 최고의 가치를 지닌 사람이며, 선택권은 나에게 있다.

 

3. 나는 외부 분위기에 위축되거나 지나친 영향을 받지 않으며, 흔리지 않는 존재이다.

 

4. 나는 이성으로부터 행복을 구하지 않으며, 이성이 나로부터 행복을 구한다. 누군가를 사랑하지만 언제든 떠나갈 수 있다.

 

5. 나는 상대를 위해 베푼 나의 호의에 대한 대가를 바라지 않는다.

 

리더들은 자기가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알고, 그 목표를 이루는데 에너지를 집중한다. 리더로서 어떻게 주위 사람들이 당신과 당신의 일을 존중하게 할 것인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과 자신의 일을 스스로 존중하는 것이다. 자신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을 세상의 그 누가 먼저 존중하겠는가?

 

본인 스스로 자신을 바보 취급할 경우, 장담컨대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할 것이다. 주변에 당신을 무시하는 태도를 보이는 누군가를 계속 내버려둔다면 그들은 같은 행동을 반복할 것이다. 또 다른 사람들 역시 당신을 무시하는 집단에 추가로 들어오게 될 것이다. 이제 자신을 위한 개인적인 한계를 설정하고 일련의 규칙을 만들어보자.

 

그리고 사람들에게 당신이 설정한 한계는 존중되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하자. 그들에게 제시된 규칙이 지켜지도록 당신 자신은 최선을 다해야한다. 그렇게 한다면 당신은 카리스마를 지닌 사람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