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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유튜브 조회수 올리는 콘텐츠 찾는 방법 기획 분석 튜브 버디 사용법

by 뚱2님 2024.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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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영상 많이 올리면 좋을까?

 

아니다 과거 영상 꾸준히만 올리면 언제가는 떡상이라고 생각했지만 아니다. 1일 1영상이 아니다. 하나를 올려도 주제에 맞는 제대로 된 영상으로 올리는 것이 맞다.

 

퀄리티 높은 영상 만들기 위해 시간 투자해야 된다.

 

유튜브 채널 키우기는 조회수가 잘 나올만한 주제, 소재를 찾는 것이다.

 

조회수 높은 컨텐츠는 ? 이슈 / 트렌드

 

최근 영상 높은 이유 이슈화 된 영상으로 사람들이 들어온 것이다. 평소에는 조회수가 50회가 넘지 않았던 이유다.

 

사람들이 관심 있어할 주제를 항상 고민하고 수집하는 것이 유튜버로써의 기본 자세이다.

 

새로 출시된 제품 프로그램 사람들이 궁금해 할 노하우 최근 이슈

 

요즘 이슈 채널이 떡상하는 이유이다.

 

내가 하고자 하는 주에의 인기 유튜버 채널을 자주 보고 벤치마킹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튜버들이 최근 올린 영상 중 평소보다 조회수가 많이 나온 영상 참고하는 것이 좋다.

 

제목 키워드/ 태그 어떻게 쓰는지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기업 유튜버들도 그게 떡상할거라고 생각은 못했을 것이다.

 

나중에 가서 인터뷰해보면 생각보다 반응이 뜨거워서 예상 못했다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들도 사람이 시작 전에 계획 기획을 했지만 결과는 소비자 시청자가 정하는 것이다.

 

좋은 컨텐츠 찾는 방법

 

좋은 컨텐츠 찾는 방법 > 튜브 버디 사용 방법

 

튜브 버디 사용

 

튜브 버디가 뭐야 ?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다. 설치 후 유튜브 들어간다.

 

키워드 경쟁력을 검색할 수 있다.

 

구글 웹 스토어 검색 클릭 접속한다.

구글 웹스토어 검색
구글 웹스토어 튜브 버디 영어로 검색

 

유튜브에 연동되어 설치 된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행해야 된다.

 

완료 시 크롬에 추가됨 뜬다.

 

유튜브로 들어간다.

 

 

유튜브 경고 부분이 뜨는 곳을 클릭 한다.

 

클릭하면 아래 사진 처럼 뜬다. 

 

 

유튜브 로고 클릭 연동

 

계정 선택하고 튜브 버디와 연동하면 하면 된다.

 

 

유튜브로 다시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파란색 불이 뜨면 연동 된 것이다.

 

튜브 버디 사용 방법

유튭브에서 해당 키워드 분석 해준다.

 

검색어 아무거나 입력한다.

 

유튜브 쇼츠 검색하면 우측 처럼 서치 유튜브 관련 키워드를 클릭한다.

 

show keyword score

해당 키워드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다.

 

서치 볼륨 경쟁률이다. 해당 키워드를 사람들이 얼마나 클릭하는지 보여주는 것이다. 초록색으로 갈수록 많이 클릭한다는 것이다.

 

두번째 경쟁률을 보는 것이다. 해당 키워드의 경쟁률이다.  초록으로 갈수록 관련 영상이 없다는 것이고 빨간색으로 갈수록 관련 영상이 많다는 것이다.

 

위 유튜브 쇼츠로 검색해 봤을 때 클릭률은 높고 경쟁률은 낮다고 표시된다.

 

전체적으로 관련 컨텐츠를 만들기도 good 이면 좋다고 말할 수 있다.

 

최근 핫한 키워드 검색해봤다.

 

good 이하는 해당 키워드가 좋지 않다는 판단해 준다.

 

이번 이슈가 아니라면 해당 키워드는 클릭율이 낮다는 것이고 그에 비해 경쟁률은 너무 높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추가로 관련 키워드를 말해준다. 

 

최근 해당 키워드로 관련 키워드가 부상했기 때문이다. 그 전에는 맛집과 국밥으로 검색을 많이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 키워드 경우 많이 검색은 하지 않는다. 그러나 경쟁률은 매우 낮다고 평가할 수 있다.

 

초보라면 이런 영상을 만들 경우 상위에 꽂힐 가능성이 높다.

 


튜브 버디 확장 프로그램 깔면 좋은점

 

채널을 분석해 볼 수 있다.

 

위 사람의 경우 최근 30일 동안 동영상 16개를 만들었고 조회수가 얼마가 나왔는지 파악할 수 있다.

 

위 채널은 우왁굳 메인 채널이다.

 

채널이 생기고 최대 조쇠수가 2.02B가 나왔고 현재까지 총 동영상이 8,08K 8000개 가량 나왔다는 것이다.

최근 30일 동안 24.9m 조회수 249만 회가 16개의 동영상에서 나왔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자신의 채널과 비교할 수 있다.

 

대기업도 한달에 영상 16개 정도가 올라간다. 2일에 1개 꼴로 올라간다고 볼 수 있다.

 


튜브 버디 채널 동영상 분석을 할 수 있다.

 

영상 클릭하면 어떤 태그를 붙였는지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자주 보는 영상의 태그를 참고 할 수 있다.

 

태그는 유튜브에서 의미 없다고 생각하지만 관련 태그를 통해 추천 영상을 이어주는 걸 알 수 있다.

 

그러니까 쉽게 말해 해당 태그를 복사해서 어떤 영상을 제작하면 관련 태그를 통해 내가 제작한 영상을 추천할 수 있다는 것이다.

 

태그 복사 방법은 다음과 같다.

 

카피 투 클릭

 

Copr to Clipboard 클릭

후에 아래 처럼 복사하면 관련 태그가 복사 된다.

 

이걸 유튜브 태그 작성란에 그대로 넣으면 그대로 복사 된다.

 

우왁굳,우왕굳,우왁굳의게임방송,왁두,종합게임,리그오브레전드,스팀게임,쿠소게임,인디게임,비디오게임,레이싱게임,레이스게임,오버워치,배틀그라운드,배그,vr,마인크래프트,마크,vrchat,vr챗,노가리,minecraft

 

이건 매일 반복적으로 넣는 태그 설정할 때 쓰는 것이다.

 

주제에 따라 약한 추가로 컨텐츠 만들경우 동영상 업로드 할 때 3 ~5 개 정도 추가 태그를 작성해주면 된다.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할 때 어떤 태그를 써야 되는지 키워드를 추천해준다.

 

최근 유튜브에 추가된 기능이다. 유튜브가 왜 추천해줬을까? 그래야 관련 영상 알고리즘이 판단하고 추천해주기 쉽기 때문이다.

 

제목에 모든 키워드를 넣을 필요가 없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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