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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유튜브 조회수 떡상 알고리즘 분석 노출 클릭률 높이는 방법

by 뚱2님 2024.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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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알고리즘를 알아야 조회수 떡상이 가능하다. 그래서 구글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본다.

 

사람들이 어떻게 내 영상을 시청하게 될까?

블로그와 유튜브 시청 방법이 다르다.

 

블로그의 경우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반대로 유튜브는 검색과 탐색 추천 동영상을 통해 들어오는 3가지로 들어온다.

 

탐색 기능과 추천 동영상으로 들어오게 만들어야 유튜브 떡상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검색기능도 물론 잡아야 된다.

 

즉 노출이 잘 되어야 조회수가 늘어난다.

 

정보성 유튜브 만들 경우 검색이 높고

 

탐색이나 추천 동영상이 80 ~ 90%가 흘러온다.

 

외부의 경우 다른 링크를 타고 들어오는 걸 말한다.

 

위를 많이 만들경우 아래 재생몱록 페이지 동영상 카드 및 특수효과 최종화면을 통해 들어온다.

 

초보 유튜브라면 검색 기능 통화 유입을 노린다.

초보 유튜버라면 검색을 통한 유입을 노려야 한다.

 

어느 정도 구독자가 있어야 탐색과 추천으로 흘러 들어온다.

 

검색 노출 경쟁 확인 방법은 튜브버디를 통해 알 수 있다.

 

어떤 검색어 검색량과 경쟁률을 통해 상대 노출을 높일 수 있다.

 

평가 70 ~80 점 키워드를 골라 컨텐츠를 만들면 좋다.

 

노출 클릭률이란 ?

내 영상이 탐색기능에 나왔을 때 얼마나 클릭하는 여부를 보는 것이다.

 

노출 클릭률을 얼마나 높으이냐에 따라 떡상의 여부가 달라진다.

 

조회수 노출클릭률 수익 확인 방법 - 유튜브 스튜디오

피씨 스마트폰으로 확인 가능하다.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확인한다.

 

유튜브 스튜디오 설치하지 않았다면 핸드폰 꼭 설치하고 확인해야 된다.

 

노출 클릭률 높이는 방법 - 제목 썸네일

 

한가지 방법 뿐 없다. 바로 클릭을 부르는 제모고가 썸네일이 전부다.

 

업로드 했을 때 첫 1시간 정도를 탐색 화면 노출 화면에 노출을 시켜준다.

 

그때 사람들이 내 영상을 얼마나 클릭했는지 하느냐에 따라서 더 많이 노출해줄지 조금만 해줄지 알고리즘이 정한다고 한다.

 

그래서 노출 클릭을 높이기 위해서는 제목과 썸네일을잘 만든는 것이 영상 자체보다 중요할 수 있다.

 

영상 대출 만들어도 썸네일을 잘 만들어서 사람들이 내 영상을 클릭하게 만들어야 조회수가 높아질 수 있다.

 

그래서 초창기 유튜브 어그로라는 전략을 많이 통했다.

 

그 다음 중요한 시청 지속 시간에 대해 알아본다.

 

시청 지속 시간

유튜브 스튜디오에 보면 시청 지속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써멘일 자극적으로 만들어서 클릭하고 지속 시간이 적을 경우 유튜브는 이 영상이 좋지 않다고 판단해서 많이 노출하지 않는다. 

 

최소 30% 이상 지속되어야 알고리즘으로 추가로 추천해준다.

 

10분 이상 영상이라면 3분 정도 유지되어야 한다.

 

5분 이하 영상으로 경우라면 50% 이상 시청해야 좋은 영상으로 본다.

 

즉 3분 정도 끌수 있는 정보를 앞으로 배치해야 된다.

 

쇼츠의 경우 3초 안에 승부난다.


3번째 방법은 구독 좋아요 알람 댓글이다.

 

좋아요 댓글이 높을수록 알고리즘이 좋은 영상이라고 판단하는 기준이 된다.

 

영상 업로드는 시간은 언제 올려야 될까?

 

 

첫 1시간에 높다. 이후 줄어든다

처음 조회수가 적으면 그뒤도 대부분 적게 나온다.

 

첫 1시간 죄호수가 낮으면 업로드 시간 변경과 썸네일 변경하는 것이 좋다.

 

대기업 유튜버의 경우 업로드 후 1시간 이내 반응을 확인하고 썸네일을 변경한다.

 

최근 썸네일 AB테스트가 시작되었다. 물론 외국에서 시작되었다.

 

금요일 저녁에 제일 조회수가 낮게 나온다.

 

 

목요일 금 영상 조회수 낮다.

 

일월화 조회수 많이 나온다.

 

학생 직장인 오후 저녁대 시간대에 많이보는 시간이다.

 

육아 관련 유튜버라면 오전에 많은 영상을 본다.

 

영상 업로드도 티비 방송 처럼 비슷하게 하면 된다.

 


 

유튜브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8분이다. 그러나 4분 이상 나오면 좋다.

 

최근은 쇼츠로 인한 롱폼 영상은 인기가 떨어졌다.

 

우선 쇼츠를 전략으로 하는 것이 매일 중요하다.

 

 

유튜브 스튜디오 설치 및 분석 노출 클릭률 시청시간을 확인

 

노출 클릭률과 시청 시간을 올리 방안을 매번 고민해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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