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창업 하려면 프랜차이즈 1 ~ 2년 정도 하고 자기 사업을 차리는게 국룰인 시대가 되었다. 그래서 프랜차이즈 창업부터 하는데 한국에서는 백종원 프랜차이즈가 아무래도 안정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안정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
- 신뢰성 티비에 노출 많이 되었고 실제 발언한 말들을 종합해보면 느껴진다.
- 마케팅 비용 절감 계속 티비 유튜브에 노출되기 때문에 자동 홍보가 된다.
빽보이피자 알바
당장 모아놓은 돈이 있다고 해도 확신이 들지 않다면 빽보이피자 알바를 해보기 추천한다. 막상 알바하면 가게 차린 것과 비슷하게 장사에 대해 느껴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막상해보면 자기와 맞지 않을 수도 있다. 또 추가로 자기와 성향이 맞다. 예상치 못한 상황들을 미리 느껴볼 수 있기도 하다.
블랙컨슈머 고객 대처 하는법 배달 실수 했을 때 대처 하는 방법 재료 준비 노하루 물건 정리 노하우 작아보이지만 막상 일을 해보면 조금의 효율성이 업무 강도에 큰 영향을 준다. 추가로 정말 배우고 싶다면 바쁜 가게로 가는게 좋다. 바쁜 가게 확인 방법은 배달의 민족 리뷰 수 보면 된다. 더 정확한 방법이 있지만 귀찮으니 패스한다.
그리고 제일 큰 것은 사람관리다. 사장이라면 사람 관리에 제일 중요할 것이다. 주문이 많이 들어온다고 다 돈이 아니다. 실수가 반복되면 고객은 떠난다. 재방문율이 제일 중요한데 고객은 냉정하기 때문이다. 냉정한 고객을 잡기 위해서는 수신제가치국평천하라고 내부 알바를 잘 뽑아 잘 교육 시켜 시스템이 잘 돌아가게 해야 된다.
교육만 잘되면 원활하게 돌아가지만 그렇지 않다면 계속된 실수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알바 시급 및 업무 강도
2024년 최저 시급 9860 원보다 보통 더 많이 준다. 대부분 10500 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보인다. 숙달되면 시급으 더 올려준다. 최대 12000원 까지 생각하면 추가 보너스는 사장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젊은 사장이기에 보너스 잘 주는 편이다. 보너스는 바쁜날이 있는 달에 준다.
하루 평균 매출
장사가 잘되는 연휴나 월드컵 특별한 날에 매출이 보통 200 ~ 300만 원 정도 나온다. 피자 L 기준 2만원으로 잡으면 하루 100판 이상 피자를 만들어야 한다.
평일에는 50 ~ 100만 원 정도 매출이 나오고 있다. 순수익은 이것저것 다 떼고 15 ~ 20% 정도 나온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창업 비용에서 다시 적어보겠다.
알바 시작 전 꿀팁
배달 전문전 이기 때문에 배달앱 ( 배민, 요기요, 쿠팡 이츠 ) 에서 메뉴 및 사이드 외우고 가면 일하기 훨씬 수월하다. 8 8 8 만 외우고 가면 된다. 8가지 피자 8가지 사이드 8가지 소스 여기에 이벤트성으로 추가되고 빠지기도 하지만 대부분 8 8 8 범위 내에서 수정 보완 된다.
백종원 빽보이피자 창업 정보
빽보이피자 평균 매출 및 순수익
3500 만 원은 가장 잘되는 곳 기준 평균이다. 실제로는 지역 평균 3000 만 원 정도 나온다. 여기서 원가 식재 부재자 추가 잡비 80% 제외하면 15 ~ 20 % 사장이 챙겨가는 순수익이 나온다. 3000만 원의 순수익은 600만 원이다. 여기서 세금 추가로 제외 해야 된다. 대부분의 빽보이피자 사장 월급 500 만 원 정도 나온다.
매출 순수익 알았고 이제 추가 비용에 대해 알아본다.
위 사진과 같이 1억 원 정도 자금이 든다.
그런데 대부분 1억 원 모아서 장사하는 사람은 드물다고 한다.
지금 알바하는 곳도 5천만원으로 창업했다고 한다.
나머지는 담보 대출로 잡고 시작했다고 한다.
빽보이피자 창업 대출 및 시설 장기 렌탈
우선 개인 대출이 있을 것이다.
개인 주거래 은행에서 가게를 담보로 돈을 빌리는 것이다.
이 돈은 가게 임차 보증금과 부대 공사 + 추가 공사하는 비용으로 쓴다.
아주네트웍크라는 곳에서 시설투자 비용을 장기 할부 렌탈을 진행한다.
인테리어 및 주방기기 들을 장기 렌탈로 대출받는 것이다.
36개월 동안 수수료 포함 금액을 매달 납부하는 계약 조건이다.
년 수수료는 9%이고 한도는 1억이다.
본부계약금 1000만 원 빼고 7000만 원 대출 한다면 매달 53만 원 정도 렌탈 비용이 발생된다.
추가로 빽보이피자 장기 렌탈 할부 대출은 DSR에 적용되지 않는다.
DSR이란?
Debt Service Ratio의 약자로 총부채 원리금상환비율을 말한다. 즉 개인당 빌린 돈의 최대치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DSR이 높을수록 소득 대비 빚이 많다는 의미로 금융회사에서 대출 상환 능력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대출을 거절하거나 한도 제한이 걸릴 수 있다는 의미이다.
빽보이피자 시설투자 대출은 DSR 적용을 안받기 때문에 개인 돈 5천만 원 정도 준비하면 가게를 담보로 은행 대출과 시설투자 비용을 대출로 가게를 차릴 수 있다.
교육 기간
빽보이피자 교육은 7일이다. 2일은 비대면 5일은 현장 실습이다.
2일은 인터넷으로 오기 전 정보에 대해 교육하고
5일 동안 강남에 있는 더본 본사에서 피자만드는 방법과 노무 관련 교육(알바 근로계약서 작성 등) 위생교육 등을 받게 된다.
5일 동안 지낼 동안 숙소 및 식사 비용은 자기 부담이다.
빽보이창업 최종 정리 및 프랜차이즈 엑시트 꿀팁
창업 전에 최대한 돈을 모아서 대출을 줄이는 것이 좋다. 이자 때문에 가게를 여유있게 돌리고 싶어도 그렇지 못하면 정신적 스트레스 받게 된다. 대출 금액이 클수록 팔아야 되는 피자가 많아질테고 팔아도 남지 않는 장사를 하게 되면 사람이 흔들리기 때문이다.
자신이 그래도 장사할 수 있다면 작은 돈으로 창업도 가능한 시스템이긴 하다. 그래서 추가 정보에 대해 하나 더 적어본다.
프랜차이즈 엑시트
뉴스에서 불공정 거래에 대하 뉴스를 본 적 있을 것이다. 장사 잘되는 가맹점을 본사가 뺏어가 직접 운영하는 것이다. 원래 본사가 직업 운영하게 되면 보통 가맹점주에게 권리금을 주고 해당 가게를 인수한다.
프랜차이즈로 가게를 잘 운영한다면 이런 기회가 찾아온다는 것이다. 본사에 권리금을 붙여 판매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권리금을 받고 가게를 넘기는 것이다.
그런데 프랜차이즈 특성상 같은 상권에 다른 사람이 똑같은 프랜차이즈를 차릴 수 없다. 그렇다면 빽보이피자 처럼 초창기 목 좋은 곳에 가게를 차리고 장사를 잘해서 권리금 받고 넘기는 형식이 돈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아파트로 보면 프리미엄을 붙여 가게를 판매하는 것이다. 물론 이렇게 되려서 장사를 잘해야 된다.
보통 잘되는 프랜차이즈의 경우 5년이 정도 되면 전국 주요 도시에 다 들어간다고 한다. 프랜차이즈 매장의 총 수는 대략 500개 정도 된다고 한다. 그때부터는 중복 프랜차이즈를 차릴 수 없기 때문에 장사가 보통 정도만 되어서 권리금 거래가 활발해지기 시작한다. 즉 프랜차이즈 하려면 최소 5년은 해야 이득을 얻고 나올 수 있다는 말이다.
마무리
창업하기 마음 먹었다면 엑시트에 대해 생각하고 시작해야 된다. 대부분은 장사에 환멸을 느끼고 하지 않는 경우와 자기 장사를 시작하는 부류가 있다. 그런데 프랜차이즈 매장만 골라 시스템을 만들고 매출을 올려 권리금 받고 엑시트 하는 경우가 훨씬 수익이 클 수 있다. 다양한 엑시트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창업에 뛰어들기 바란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현정 나이 건강 결혼 이혼 조인성 루머 근황 토크 요정재형 (0) | 2024.01.16 |
---|---|
직장인 부업 개인사업자 병행 전 알아야 될 세금 4대 보험 영향 (0) | 2024.01.15 |
유튜버 넷플릭스 협업 빠니보틀 2024 신년 여행 컨텐츠 기획안 (0) | 2024.01.03 |
도시가스 캐시백 환급액 계산 및 신청 방법 (0) | 2024.01.03 |
구글 애드센스 30일 정지 이유 무효 활동 반복 클릭 (3) | 2023.05.15 |
댓글